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서해 꽃지해수욕장 맛조개를 잡으러 떠나요~~

오늘은 예전에 다녀왔던 꽃지해수욕장에서 잡은 맛조개로 포스팅을하려고합니다.

꽃지해수욕장은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않은 태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해임에도 불구하고 물이 꽤나 깨끗해서 놀랐네요 ㅎㅎ

예전에 태안에 기름유출 된게 무색할 정도로....

정말 깨끗했습니다!!




저희가 맛조개를 잡을 곳은 꽃지해수욕장이에요 ㅎㅎ

수평선이 정말 이쁘죠?? 사람도 적잖이 있어서 노는데에는 크게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물때를 기다렸다가 뻘인줄알고 만발의 준비를 했지만...

뻘은 커녕 진흙구경도 못했네요....


그래도 맛조개를 잡을 수 있다는 말에 수색을 하러 다녔습니다.

블로그를 검색해서 본거와는 너무 다른....

소금을 막 뿌리면 구멍에서 맛조개가 나오던데

저희가 간 곳은 뻘이 아니기때문에

얕은 물에 있는 맛조개를 캤어야 했어요 ㅋㅋ






바닥을 보면서 걷다보면 요로케! 맛조개가 고개를 빼꼼 내밀고 있답니다!

요놈을 힘줘서 뽑으면!!

뾱!하고 나온답니다~~

꽤 길어요!! 성인남성 손가락보다 조금 더 긴놈들이 대부분이였어요

10센치에서 15센치정도 되어보였어요ㅋㅋ

저녁을 위해서 정말 열심히 열심히 바닥을 보며 바다를 거닐었습니다.

약 2시간정도 채취한 결과 맛조개 10마리 잡았네요 ㅋㅋㅋ

10마리만 채우고 가자고했는데 2시간걸렸어요 ㅋㅋㅋ

어디 돈내고 갯벌체험장들어가면 잡을 수 있다는데

거기가서 잡는게 나을뻔했어요

왜냐하면 [시간=돈]이 잖아요~!

그래도 원없이 바다에 발담그고 모래도 원없이 밟아봤네요~!!


그럼 잡은 맛조개를!! 시식해볼차례입니다!



저녁상에 올라온녀석들....

근데 비주얼이 생각보다 좋지 않아서 살짝 고민됐어요 ㅋㅋ

해감을 1시간정도 시켜주고 데쳤는데도 불구하고

먹을 때마다 흙이씹혀서 고역이였네요...ㅠㅠ

뭐가 문제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맛은 빼빼로조개??ㅋㅋ

조갠데 엄청길어서 탱탱한 빼빼로??

먹는 것같았어요

(이번에도 무슨말인지 모르겠음)


아무튼 맛있게 먹었어요 흙씹히는거 빼고!!


오늘도 요약 들어갑니다!

태안에서 맛조개를 잡으려면 돈을 내고 갯벌체험장에서 잡아라!

시간과 맛조개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참고로 장비도 다 빌려준다고하니 나쁘진않은것같습니다.


꽃지해수욕장 위치 첨부하고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