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음식곰팡이가 인체에 치명적인 이유(사진 약혐)

안녕하세요!!

정말 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네요...

낮에는 정말 더워서 죽는줄알았어요....

일하는데 온몸에 땀줄기가 장난아니게 맺혔어요 ㅠㅠ

땀줄기로 샤워를 본의아니게 해버렸네요 하하!



제가 얼마전에 떡볶이, 순대, 튀김이 너무너무나 땡겨서

집앞에서 떡튀순을 사왔습니다!!!


맛은 그냥저냥 그냥그래서 먹다가 조금 남겼더래죠...

금요일에 샀었던거같은데 주말에 본가에 갔다오느라

방치해둔채로 책상에 고스란히 남겨두고왔습니다...


결과는...??






5.......................









4...................................










3..............................................













2...................................................................................












1.....................................................................











!!!!!!!!!!!!!!!!!!!!!!!!!!!!!!!!!!!

(약혐 죄송합니다.)


이렇게 곰팡이가 피어버렸네요....

날씨가 더워지긴 했나봅니다.....하하..

이런 곰팡이 자취경력이 얼마 되진않지만

처음 있는 일이였기에 적잖은 충격이였습니다....

얼른 세제로 박박문질러서 제거하고 용기는 내다버렸네요


문득 든 생각이 곰팡이는 얼마나 인체에 치명적일지..!!

폭풍검색해본 결과!!!


곰팡이는 정말 여러 종류가 존재하는데

그 중 몇몇 곰팡이는 <곰팡이독소>라는 독성물질을 생성했을 때

이를 섭취해버리고 시간이지남에 따라서 아주 안좋은 상황까지 갈 수 있고,

음식에서 자주 발견되는 곰팡이들에게 우리의 몸이 지속적으로 노출이 된다면

내장은 물론 신경계에도 이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하네요!!


저도 폭풍검색을 해보니 내가 얼마나 위험한 짓을 한건가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계절을 불문하고 음식이 남게된다면 냉장보관을 하고

만약 냉장보관을 하게 된다고하더라도

안심하면 안된다고하니 빠른시일내에 섭취하자구요!!



오늘도 한줄요약 갑니다.

음식은 먹을만큼만!



감사합니다!